• [논평] 여성위원회, 여성의 이름으로 외칩니다. “박근혜대통령님, 제발 이제 내려 오십시오!”
[논평] 여성위원회, 여성의 이름으로 외칩니다. “박근혜대통령님, 제발 이제 내려 오십시오!”
 
오늘은 1979년 유신의 하늘을 향해 한 탄의 총알이 발사된 날입니다. 그로부터 37년이 지났습니다. 그러나 지금 대한민국은 다시 나라 전체가 혼돈과 충격에 빠져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최순실 게이트’는 삼류잡지의 야설을 넘어 하나 둘 사실로 드러나고 있습니다. 도대체 이것이 21세기 대한민국에서 벌어질 수 있는 일들인지 국민들의 분노는 극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JTBC, 한겨레 등 최근 여러 언론사 보도를 통해 드러난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인 최순실은 대통령의 뒤에서 또 한 명의 대통령으로 나라를 좌지우지하였습니다.
 
박근혜 대통령과 ‘또 하나의 대통령’인 최순실에 대한 분노와 더불어 도대체 이런 상황이 될 때까지 집권여당은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분노를 금할 수가 없었습니다.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었습니다. 집권여당의 새누리당의 수뇌부들이 이 ‘비선실세’의 실체를 몰랐을 수가 없었음에도, 그들은 뻔뻔스럽게도 박근혜대통령을 대통령의 자리로 세웠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을 무책임하고 악의적으로 기만한 책임은 박근혜대통령에게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박근혜대통령을 국가원수로 추대하면서 이미 알고 있었을 ‘비선실세’를 묵인하거나 협조했을 새누리당은 지금의 국민들의 분노에 대한 책임에서 비껴나갈 수 없습니다.
 
박근혜대통령이 당선되던 2012년 겨울을 생각합니다. 그 당시 많은 4050대 여성유권자들이 박근혜대통령을 지지하였습니다. ‘독재자의 딸’이긴 하지만, 그래도 최초의 여성대통령을 지지하면서 여성유권자들이 바라고 기대했던 것은 지금의 박근혜대통령이 아니었습니다. 
 
그런 여성유권자들은 지금 참담하기만 합니다. 박근혜대통령이 지난 4년동안 해온 정치가 여성들의 삶을 오히려 후퇴시킨 것을 넘어 국기문란 국정농단 사태를 만든 것에 대해 절망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성유권자들의 기대와 바람을 철저히 짓밟고 배신한 박근혜대통령은 정말 ‘나쁜 사람’, ‘나쁜 정치인’입니다.
 
여성유권자의 이름으로 박근혜대통령에게 묻습니다. 박근혜대통령은 당장 모든 권한을 내려놓고 국민 앞에 진실을 고백하고 이 모든 상황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명확하게 대통령이 책임지고 사퇴해야 한다는 국민들의 준엄한 목소리를 겸허하게 받아들여 받아들여야 합니다. 또한 이 상황의 처음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국민들을 기만한 새누리당 역시 그에 대한 책임을 온당하게 져야 합니다.
 
이에 정의당 전국여성위원회는 더 이상의 ‘국기문란 국정농단’ 사태를 두고 볼 수 없으며,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키고 회복해야 하기 위해서 더 많은 국민들이 용기 있는 실천과 행동을 함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정의당 전국여성위원회도 수많은 청춘들과 피의 역사로 만들어온 민주주의를 지킨다는 마음으로 국민들과 용기있는 실천과 행동에 해나갈 것입니다.
 
2016년 10월 26일
정의당 전국여성위원회 일동

 
참여댓글 (17)
  • 뿔태안경

    2016.10.27 12:01:55
    남성정치인은 추악하다구요? 비리쩐다구요? 나경원은 뭔가요 ㅋㅋ애초에 여성 괴남성을다르게 생각하는계 여혐이라면서요 님여혐이죠 솔직하게 말해봐요
  • 와니

    2016.10.27 12:17:53
    하하하 뽑을때는 "여성 정치인"이라 뽑고 문제가 생기니 "나쁜 정치인" 인가요?
    그런 논리라면 새누리당과 다른게 뭐가 있습니까? 이직적인 느낌에 한마디 남기고 갑니다.
  • 망아지

    2016.10.27 12:19:26
    논평을 낸 주최들의 편협한 세계관과 남성에 대한 피해의식으로 점철된 순수성에 기반한 순기능을 잃어버린 당내 여성주의가 걱정됩니다.
    당내 여성주의를 주도하는 현재 임원진들은 모두 사퇴하시기 바랍니다.
    그러한 시각으론 분열과 갈등만을 양상할 뿐 결코 당에 도움되지 않을 것입니다.
  • 염군

    2016.10.27 12:55:26
    당신들이 말씀하시는 젠더 감수성이 한 정치인의 도덕적 정치적 능력을 못보고 오로지 성별로만 인지하는 능력이었나요? 참 한심합니다
  • NEcoli

    2016.10.27 13:19:24
    박근혜대통령이 당선되던 2012년 겨울을 생각합니다. 그 당시 많은 4050대 여성유권자들이 박근혜대통령을 지지하였습니다. ‘독재자의 딸’이긴 하지만, 그래도 최초의 여성대통령을 지지하면서 여성유권자들이 바라고 기대했던 것은 지금의 박근혜대통령이 아니었습니다. 남성 정치인들과는 다르게 ‘야합과 비리가 없는 깨끗한 정치, 약속을 지키는 성실한 정치인’을 기대하는 마음이 지금의 박근혜대통령을 만들어주었습니다.

    > 독재자의 딸이라도 여성이면 ok! 모든 남성 정치인은 야합과 비리로 얼룩진 더러운 정치인? 약속을 어기는 불성실한 정치인?
    지금 본인들 하는 말이 진심이라면, 적어도 당신들은 민주주의 사회에서 살 자격이 없는 인간들이에요;; 여성이면 독재정권의 관리인이라도 만사 괜찮다는 인식을 가진 인간들이 무슨 진보정당이고 진보정치인가요?
    당사자인 현 대통령이 그렇다고 본인 아버지를 부정한 것도 아니고 향수에나 빠져서 쿠데타를 구국혁명이라고 나불대는데?
    부끄러운 줄을 알면 글을 내리고 그것조차 모르면 혼자 침몰하지 왜 함께 사는 집 지붕을 날려먹을라고 드는건지 이해가 안되네요.

    > 그리고 시국이 지금 어느 시국인데 이딴 망언으로 또 일 말아먹으려고 이러는거죠? 지금 생각은 하고 글 쓰는거죠?
  • 태일

    2016.10.27 13:51:16
    이건 뭔가요? 정말 수준떨어지네요.
    "남성 정치인들과는 다르게 ‘야합과 비리가 없는 깨끗한 정치, 약속을 지키는 성실한 정치인’을 기대하는 마음"??? 성별 바뀐다고 야합비리가 없어요? 그럼 남자가 성전환수술 받으면 야합비리가 없어지고 약속을 지키겠네요???
    전국의 여성유권자들이, 단지 독재자의 딸이어도 여자니까 지지했다? 이런 한심한 성차별 논리로 박근혜를 지지했다고 규정한다면 그건 오히려 여성 유권자에 대한 모욕아닙니까?? 생각이 있습니까??? 이게 얼마나 엄청난 여혐인지 모르십니까??
  • 태일

    2016.10.27 13:59:11
    차라리 여성의 고통과 억압을 여성인 박근혜대통령이 공감해줄 것을 기대했다 정도라면 이해는 하겠습니다. 여자니까 야합과 비리가 없을것이다? 이게 무슨 최소한의 논리라도 있습니까? 이런 한심한 투표를, 당신들이 그랬다는 겁니까? 아니면 정의당뿐 아닌 모든 여성유권자들이 다 그랬다는겁니까? 분명히 하십시오. 셀프혐오입니까 전체여성혐오입니까?

    전제가 '여자니까 야합과 비리가 없을거다'라면 지금 상황에서 결론은 '여자도 야합과 비리 하더라' 가 나와야되는거 아닙니까? 하지만 그런말은 하고 싶지 않다는거겠지요?

    도대체가 이게 한 원내정당 위원회의 논평수준입니까?

  • NEcoli

    2016.10.27 14:06:45
    여성위가 대한민국에서 현 대통령에 투표한 모든 여성을 모욕하는 중 입니다.
  • 염군

    2016.10.27 14:17:03
    진짜..이쯤되니까 정말 별에별 생각 다 합니다.
    이건 컴펌 안합니까?? 여성위원회 일동 여러분. 이거 중앙당에 컴펌 받고 하는거에요?아님 일부 여성주의자들이 했던거 처럼 명의 도용해서 적은겁니까?
  • 유리알유희

    2016.10.27 14:18:03

    후후~~~ 정말 웃음 밖에 안 나온다.
    우리 전국여성위중에서도 여성이기에 찍어준 최보은 같은 인간 없지 않아 있지 않을까?
    이런 성기진보주의자들 땜에 망조가 드는거.
  • 차노

    2016.10.27 16:05:17
    여성위원회 좀 닥치고 있으면 안되나요?
    이런 글이 외부 사이트로 퍼날러진 걸 볼때마다 쪽팔려 죽겠습니다.

    좀 자중하세요.
  • 하라인

    2016.10.27 16:12:18

    저한텐 첫 정당이라 맘에 안들어도 당 활동 꾸준히 지켜보면서 당직자 총선거 있을 때까진 있으려 했는데 그냥 탈당합니다.
    남성 여성을 떠나 상식선에서 판단해야 할 일들에 왜 자꾸 여성을 들먹이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계속 이런 식이면 세상 모든 일을 성별의 관점에서만 바라보는 편협한 사람들이라는 인식 말고는 더 얻을게 뭐가 있긴 한가요?

    그리고 대변인실은 중앙당 차원에서 메시지 관리 못하겠으면 최소한 위원회별 논평은 대변인실 이름이 아니라 개별 위원회 이름으로 올려야 하는거 아닌가요?
    문예위 논평 사건으로 그렇게 지지층 다 박살내놓고도 바뀐게 하나도 없네요.
  • 플로닉

    2016.10.27 17:28:37
    여성위원회가 바라는 사회는 성별에 대한 사회적 편견없이 화합하는 사회입니까,
    아니면 성별에 따라 성향, 성격, 방향을 규정짓는 사회입니까.

    다른 곳에서 메갈당 메갈당 그래도 아니라고 아니라고 그런 의미가 아니라고
    애써 두둔했던 제가 참 한심해지는 논평입니다.

    노회찬 의원은 남성의원이니, 야합과 비리 정치인이고 나경선 의원은 여성이니 그렇지 않은 정치인이라 기대해도 되는 건가요?
    아니, 도대체 정당의 위원회 논평이 이렇게 비논리적이고, 정치적으로 옳바르지 않은 글로 쓰여 있으면 어떻게 합니까.

    도대체 정의당이 정말 정의로운 정당이냐고 묻는 사람에게, 저는 뭐라고 대답해야 하나요?

  • DOGMA

    2016.10.27 17:30:31
    "남자들은 잠재적 성 범죄자"와 딱히 다를게 없는....
  • 엘리아데

    2016.10.27 18:09:33
    다른 커뮤니티에서 퍼날라져 조리돌림 당하는 걸 보고 놀라서 들어왔습니다. 역시 지난번 문예위 사태 때 아무런 교훈도 없었던 모양입니다. 진심으로 실망스럽습니다. 여성위원회라면서 여성들 얼굴에 똥칠하고 다니는 행태를 그만두시기를 바랍니다.
  • 대변인실

    2016.10.27 21:29:29
    여성위원회와 협의 하에 많은 당원들의 우려와 비판을 받은 문장은 삭제하였습니다.
  • Mysin

    2016.10.28 03:08:48
    아니요, 문장 삭제가 아니라 여성위원회의 입장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문장 삭제로 끝날 일이 아니잖아요?

    이런 컨텐츠를 몇 차례나 생산했던 이유, 그리고 목적에
    대해 우리 당원들은 납득할만한 이야기를 들을 권리가
    있습니다, 실망해서 떠난 동지들에게도 다시 돌아올 이야기를
    만들어 주는 것 역시 그네들이 해야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이런, 지금 대통령 측근에서 일어나는 일과
    별로 다르지도 않을 꼴 보자고 정의당을 지지한다고 봅니까?
    어물쩡 넘어가지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