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및 송전탑 건설 반대’ 정의당 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 취재요청
[취재요청]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및 송전탑 건설 반대’ 정의당 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

1. 귀 언론사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 정부의 AI 정책에 따라 용인에 국가산단을 짓고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정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모든 자원을 수도권으로 집중하고 환경을 파괴하는 등 재벌에 특혜를 주는 내용의 반도체특별법이 법사위를 통과해 본회의에 올라갔습니다. 또한 전국 각지에서 용인으로 전기를 보내기 위한 송전탑 건설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3. 정의당은 농촌과 지역을 전기 식민지화하고 기후생태를 파괴하며 지역 소멸을 재촉하는 일방적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추진 및 송전탑 건설에 반대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특정 지역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전국적인 연대 활동을 조직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해 정의당은 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4. 이번 기자회견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송전탑 건설에 반대하는 정의당의 입장을 분명하게 밝히는 한편, 앞으로 반대 활동의 중심이 될 대책위원회 출범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입니다. 기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취재를 요청드립니다.


[개요]
- 제목 :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및 송전탑 건설 반대’ 정의당 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
- 일시 : 2025년 11월 25일(화) 오전 10시
- 장소 : 대통령실 앞
- 주최 : 정의당
- 발언순서
· 사회 : 이호성 사무총장
· 여는 말 : 권영국 대표
· 용인반도체 국가산단 및 송전탑추진 대한 입장 : 이지훈 공동대책위원장(충남도당 위원장)
· 송전탑 건설 반대 : 신민기(대전시당 부위원장)
· 지지발언 : 이종란(반올림 활동가/반도체특별법저지 공동행동 집행위원장) 
· 지지발언 : 이헌석(에너지정의행동 정책위원)
· 기자회견문 낭독 : 문정은 부대표 

* 25일 19시에는 국회 앞에서 개최되는 <재벌특혜, 반노동, 반환경 반도체특별법 강행 처리 반대 집회>에 참석합니다.

2025년 11월 24일
정의당 공보팀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