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원교육
  • 당비납부
  • 당비영수증
    출력
  • 당비납부내역
    확인
  • [보도자료] 심상정 의원, 김성회 후보에게 공개질의 합니다.

 

심상정 후보, 답변 기다리다 결국 김성회 후보에게 공개질의

식사동 토론회 경기도 관련 발언에 대해 진위 및

도래울 토론회창릉역 개통 지연 가능성근거 밝혀야

 

- 1, 경기도에도 사실확인 공문 보냈지만 아직까지도 답변 없어

- 심상정 후보측, “공직 후보자의 무책임한 발언, 주민 걱정 커져 우려

 

 

녹색정의당 심상정 고양갑 국회의원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김성회 후보에게 공개질의를 던졌다. 지난달 30일 열린 식사동 고양도시철도추진연합회와 위시티입주자대표연합회가 주최 토론회(이하 도추연 토론회)31일 열린 도래울마을연합회 주최 토론회(이하 도래울마을 토론회)에서 있었던, 김성회 후보의 발언에 대해 출처와 진위를 밝히라는 것이다.

 

30일 토론회에서 김성회 후보는 자신이 경기도 도지사 측과 긴밀하게 대화를 나눴고, 상대방은 국장급 보다 고위직 정책결정자이며, 최근 몇일간 심도있게 논의했다, 그런데 경기도는 식사~대곡 트램에 대해 부정적이라고 말했다.

 

또한 31일 토론회에서는 GTX 창릉역이 물가상승 등으로 인해 사업비가 20% 이상 증가하면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에서 재검토를 받아야 한다고 말해서 창릉역 개통이 늦어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식사트램과 창릉역은 각각 식사동과 도래울마을 주민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현안이기 때문에, 김성회 후보의 발언에 대한 진위여부와 출처에 대한 궁금증이 커져가고 있었다.

 

심상정 후보는 해당 토론회 다음 날인 31일에 열린 선관위 주최 토론회에서 김성회 후보에게 경기도의 식사트램 입장관련 발언의 출처와 근거를 밝히라는 질의를 했지만, 김성회 후보는 그럴 이유가 없다며 거절했다.

 

이에 심상정 후보는 지난 1일 경기도 측에 공문을 보내 해당 발언의 진위를 물었다. 그러나 심상정 후보 측은, 경기도가 아직까지 대답을 주지 않고 있으며, 몇 번의 통화 이후 담당자가 연락조차 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결국 심상정 후보 선본은 김성회 후보에게 발언에 대한 진위여부와 출처를 밝혀줄 것을 공개적으로 질의하였다. 심상정 후보 선본은 주민들이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지역 현안인데 불확실한 정보를 남발하야 주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으며, 선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대한 사안이라는 점에서, 또한 단순사실 확인이기에 복잡한 검토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에서, 김성회 후보 측이 즉각 답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참고]

(1) 30일 도추연 토론회

- 생중계 영상링크 : bit.ly/4ahBXVg

- 심상정 후보 선본의 질의 영상 링크 : bit.ly/3VGHG2r

 

(2) 31일 도래울마을 토론회

- 심상정 후보 선본의 질의 영상 링크 :

www.youtube.com/shorts/RBr3O0i7Rew

   

첨부. 심상정 후보 선본이 김성회 후보에게 드리는 공개 질의

   

별첨. 심상정 의원실 발송 경기도지사 수신 공문 전문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