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진교 원내대표, 국무총리 후보자 한덕수 인사청문특위 민주당·정의당 합동 기자회견
일시: 2022년 4월 24일 오후 2시
장소: 국회 소통관
국무총리 후보자 한덕수 인사청문특위 민주당·정의당 의원 일동입니다. 민주·정의 양당은 오늘 무거운 심정으로 오는 25일과 26일로 예정된 한 후보자 인사청문회의 정상적 진행이 불가능함을 말씀드립니다. 그간 민주·정의 양당이 검증과 의혹 규명을 위한 자료를 성실히 제출할 것을 수차례 요구했으나, 한 후보자 측이 국회의 요구를 끝내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 자료 제출은 고위공직자 검증의 대전제입니다. 그러나 한 후보자 측은 여전히 <개인정보 제공 미동의>·<사생활 침해 우려>·<서류 보존기간 만료>·<영업상 비밀이므로 제출이 불가함>이란 이유로 자료를 주지 않습니다.
검증에 필수적인 자료가 부재한 상태에서 청문회를 진행한다면, 국민 여러분께서 고위공직자를 철저히 검증하라며 국회에 위임해준 권한은 유명무실해질 것입니다. 민주·정의 양당은 국민의힘에 요청합니다. 이번 인사청문회가 국민이 보시기에 합당한 검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한 후보자의 자료제출과 인사청문 일정 재조정을 위한 협의에 나서주십시오. 충분한 자료를 토대로 충실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하는 것이야말로 여야를 떠나, 국회의 책무입니다.
- 국무총리 후보자 한덕수 인사청문특위 민주당·정의당 위원 일동 -
강병원·김의겸·김회재·남인순·배진교·신동근·이해식·최강욱 (가나다순)
2022년 4월 24일
정의당 원내공보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