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진교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예방 인사말
일시: 2022년 3월 29일 오후 2시 30분
장소: 국회 본관 223호
먼저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오늘 함께 동행해 주신 박찬대 원내수석부대표님,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님, 이수진 원내대변인님, 오영환 원내대변인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코로나로 인해서 전 국민이 정말 어려운 때 제1당의 원내대표를 맡으셨다. 그리고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원내대표이자 야당의 원내대표 역할을 동시에 맡아야 하는 막중한 책임과 역할을 지시게 됐다.
또 한편으로는 지난 대선 시기에 우리 국민들이 간절히 원하고 있는 몇 가지 중요한 법안들 관련해서도 의지를 보여주셨다. 차별금지법, 이중사 특검, 대장동 특검 등 그동안 우리 사회가 함께 보듬었어야 될 문제들임에도 아직 해결이 안되고 있다. 지난 대선 시기 민주당과 이재명 후보께서 의지를 밝혀주신 이 사안들이 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십사 하는 부탁의 말씀을 드린다.
박홍근 원내대표께서 민생과 개혁 입법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하셨다. 우리 국민들의 민생과 여전히 해결되고 있지 않은 개혁 입법도 함께 잘 추진해 갈 수 있도록 정의당도 함께 협력하겠다.
무엇보다도 정치개혁 문제가 현재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고, 민주당도 의지를 갖고 계신 걸로 알고 있다. 어제 박 원내대표께서 박병석 의장님을 만나 뵙고 3월 국회에서 지방선거에서부터 중대선거구제가 될 수 있도록 의장님께 협조 요청을 하신 걸로 안다.
이번 국회 내에 반드시 다당제 정치연합의 얼굴로 국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반영되는 지방 의회가 될 수 있도록 꼭 적극적으로 추진해 주셨으면 한다. 정의당도 함께 최선의 역할을 다하겠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2022년 3월 29일
정의당 원내공보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