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리핑] 오승재 선대본 대변인, ‘이예람 중사 특검’ 찬성한 이재명 후보, 더불어민주당은 즉시 법안 처리 나서야
[브리핑] 오승재 선대본 대변인, ‘이예람 중사 특검’ 찬성한 이재명 후보, 더불어민주당은 즉시 법안 처리 나서야


일시 : 2022년 3월 3일(목) 13:30
장소 : 국회 소통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이예람 중사 특검법안 처리에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심상정 대통령 후보가 지난 1차 TV 토론 때부터 유족의 간절한 호소를 전하며 지속적으로 입장 표명을 요구한 결과입니다. 늦어도 한참 늦었습니다. 지난해 6월 10일 야3당이 공동으로 특검법안을 발의하고 8개월 넘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묵묵부답으로 일관해온 집권 여당의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예람 중사의 억울한 죽음에 대한 특검, 더 이상 미룰 수 없습니다. 딸의 장례식을 치르지 못한 부모의 삶은 장례식이 되었습니다. 진실이 밝혀질 때까지 장례를 치를 수 없어서 유족은 이예람 중사의 시신을 차디찬 국군수도병원 냉동고에 안치해두었습니다. 아버지는 매일 장례식장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특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이 호소 앞에 더불어민주당은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분명히 밝혀야 합니다.

정의당과 심상정 대통령 후보는 특검에 대한 더불어민주당의 조속한 결단을 다시 한 번 촉구합니다. 어제 TV 토론에서 이재명 후보는 “이재명의 민주당은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말이 아니라 실천으로 증명해야 합니다.‘이재명의 민주당’은 즉시 이예람 중사 특검법안 처리에 나서야 합니다. 정의당과 심상정 대통령 후보는 특검법안의 조속한 통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2년 3월 3일
정의당 선대본 대변인 오 승 재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