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진교 원내대표, 종로 배복주 후보 지원 유세
일시: 2022년 3월 2일 오후 6시
장소: 동묘앞역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서울 시민, 종로 구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정의당 원내대표 배진교입니다.
이제 대통령 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러나 우리 종로 구민 여러분들깨서는 또 하나의 고민 거리를 하고 계실 것입니다. 대통령 후보를 선택하는 것도 고민이지만 이 지역 국회의원을 누구를 뽑아야할지도 고민일 것입니다.
대통령 선거가 비호감 선거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장동 게이트가 이재명 게이트냐 윤석열 게이트냐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과 법적 카드 문제로 거대 두 양당이 누가 누가 더 잘못했는지 지적질 하고 있을때 대한민국 국민들은 눈쌀 찌푸리면서 대한민국 걱정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이 대통령 선거만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종로구민 여러분들 국회의원 누구 뽑을지도 걱정하고 있습니다.
종로는 정치 1번지라고 얘기들 합니다. 정치 1번지가 도대체 뭡니까. 대권을 꿈꾸며 이 지역 삶과 무관하게 자신의 정치 이력을 높이는 것이 정치 1번지 입니까. 대한민국 해방 이후에 정치 1번지 명예롭게 생각하셨습니까. 70년 역사에 정치 1번지의 모습이 바껴야 하지 않겠습니까.
이 지역 국회의원 보궐선거 바로 민주당 이낙연 전 국회의원 때문에 생긴 선거입니다. 그래서 민주당, 책임지고 공천하지 않겠다고 무공천을 결정했습니다.
그런데 종로 구민 여러분
민주당이 무공천을 결정하자 민주당 소속으로 3선 구청장을 역임한 김영종 전 구청장이 민주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했습니다.
선거 운동 파란 옷 입고 합니다. 기호에는 전 구청장이라고 명시했을 것이고, 이력에도 전 민주당을 넣었을 것입니다. 이거 꼼수아닙니까. 이거 심판해주셔야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이런 정치인들 심판하는 곳이 바로 정치 1번지 종로 시민 여러분들의 자부심을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민의힘 후보는 어떻습니까. 문재인 정부에서 감사원장 역임하신 분이십니다. 대한민국 감사원장이 어느 자리입니까. 대한민국 정부의 예산과 사업이 제대로 진행됐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지적하는 것이 감사원장입니다.
그 감사원장 자리 내팽개치고 대통령 되겠다고 출마해서 후보되지 못한 사람이 종로 구민들을 대표해서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이 지역에 출마햇습니다. 그런 분을 출마시키는 것이 종로 1번지 종로 구민들의 자존심을 지키는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존경하는 종로 구민 여러분
대한민국이 선진국에 진출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정치 1번지는 어때야 합니까. 선진국 시민들의 삶을 고스란히 표현하는 곳이 정치 1번지여야 되지 않겠습니까.
정의당은 당당하게 이 후보를 선진국 시민의 삶을 대표하는 정치 1번지
종로의 후보로 추천했습니다. 바로 이 자리에 함께 하고 있는 정의당 배복주 후보를 당당하게 추천하는 것입니다.
종로 구민 여러분
선진국은 차별과 혐오가 적어도 없는 나라여야 합니다. 대한민국 양당정치 갈라치기로 차별과 혐오를 조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배복주 후보 본인 스스로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장애를 위하고 여성을 위하고 성소수자를 위한 활동을 지금까지 20년 동안 해오고 있습니다. 그런 성과로 국가 인권위원회에 비상임 인권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이것만 봐도 정의당의 배복주 후보 종로 구민들의 자존심. 정치 1번지의 자부심을 높이지 않겠습니까.
이제 대한민국 시민의 삶이 선진국이 삶을 만들기 위해서 주4일제 복지국가 심상정과 정치 1번지 종로를 인권의 도시, 차별없는 평등의 도시로 만들 배복주 후보를 함께 당선시켜 주셔서 시민이 선진국인 삶을 함께 만들어가주실 것을 다시 한번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2022년 3월 2일
정의당 원내공보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