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원교육
  • 당비납부
  • 당비영수증
    출력
  • 당비납부내역
    확인
  • [보도자료] 류호정 의원, 국회의원연구단체 2040 청년다방, 창립세미나 개최

 

국회 2040 청년다방, 창립세미나 개최

공동대표의원 유정주·류호정, 연구책임의원 장경태

 

- ·2040의원 18명 뭉쳐, ‘2040세대‘2040미래를 만들자!

- 창립행사 및 강연 등 북카페에서 언택트 창립세미나개최

 

? 국회의원 연구단체 ‘2040청년다방3일 합정역 북카페 디어라이프에서 창립세미나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본 단체는 더불어민주당 유정주 의원과 정의당 류호정 의원이 공동대표의원을 맡고, 더불어민주당 장경태 의원이 연구책임의원을 맡았다. 2040청년다방은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박주민, 장경태 의원이 제안해 지난 6월 첫 모임을 갖고 성사됐다.

? 청년다방은 청년들을 다 모아 방법을 찾자는 의미로, 2040세대가 2040년 미래의 전환과 변화를 공부하고 연구하고자 2040 의원 18명이 뭉쳐 결성됐다.

?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국회의 문화를 바꾸는 등의 포부와 함께 2040세대의 시선으로 2040년의 전환을 준비하겠다는 창립목적을 두고 있어 향후 2040청년다방의 행보가 기대된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국회 밖에서 행사를 진행했으며 현장 참가 인원을 감축해 선착순 30명으로 현장 참석자를 초대했다.

? 그 밖에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선 줌(ZOOM)을 활용해 온라인 참석자들에게 현장 실황을 전달하고, 사전행사 이후 진행된 강연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마련했다.

? 강연 전 오후 130분부터는 참석자와 국회의원을 매칭하는 게임을 통해 의원실 초대권을 제공하였으며, 차후 참석자와의 인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 본 행사에서는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최현수 박사와 중앙대학교 김누리 교수가 각각 <미래비전 2045>, <포스트코로나 시대 시대정신, 라이피즘>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 공동대표의원 류호정 의원은 인사말에서 며칠간 이어진 폭우로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고인의 명복을 빌고, 실종된 분들 모두 각자의 보금자리로 안전히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기다리던 창립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고 설레는 마음입니다. 오늘 이 자리가 국회의 문화를 젊게 바꾸는 첫걸음, 나아가 우리 젊은이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전환의 선두에 설 수 있는 출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소회를 밝혔다.

? 공동대표의원 유정주 의원은 미래는 시간이 가져다주지만 미래를 위한 준비는 2040청년들이 해야 한다""현재를 살아가는 청년들의 집단지성을 통해 대한민국과 개인의 미래를 위한 청사진을 함께 그려나간다는 것에 2040청년다방의 창립의미가 있다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 한편, 2040청년다방은 강훈식, 박주민, 유정주, 류호정, 장경태, 신현영, 장철민, 장혜영, 최혜영, 홍정민, 김용민, 이탄희, 이소영, 전용기, 고민정, 오영환, 용혜인 국회의원이 회원으로 있다.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