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지선 전국투어]⑥ 광주/전남 - 심상정, "호남의 전략적 선택은 정의당. 호남발전은 민주당/정의당 경쟁구도에서 가능"
정의당 호남 선거대책위원회 출범 기자회견
2018.05.17

광주 민주광장
2018.05.17.
민주광장에서 호남 선거대책위원회 출범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지금 대한민국 정치의 최대 리스크는 제1야당입니다. 사사건건 국정의 발목을 잡고 개혁을 방해하며 미래로 나가는 길을 가로막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손봐야 합니다. 제1야당을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정의당 호남 선대위원장으로서 여기 계신 광주, 호남 지역에서 출마하는 정의당의 보석 같은 후보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노동이 당당한 청년 도시 광주’를 만들어 나갈, 저와 함께 정의당 공동대표를 역임했던 진보정치의 새로운 리더 나경채 광주시장 후보에게 큰 성원 부탁드립니다.
‘정치교체를 통해 전북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킬’ 전북도지사 후보, 저와 함께 정의당을 창당하고 1,2대 사무총장을 역임하며 검증된 능력을 보여준 준비된 권태홍 후보, 전폭적으로 지지 해주십시오.
‘지방권력 교체를 통해 전남도민의 삶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 나갈 후보, 그리고 농민의 아들로 태어나 30년 가까이 농민운동을 하고 정의당 농업정치를 대표하는 노형태 전남도지사 후보를 전략적으로 선택해 주십시오.
나경채, 권태홍, 노형태 이 세 후보를 광주와 전라도의 정치 지도자로 키워주십시오. 또한 이들과 함께 기초, 광역의원 후보로 나선 54명의 정의당 호남 후보들에게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 보내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나라를 살리고 호남민의 삶을 살리는 투자 승수가 가장 높은 선택은 정의당입니다.
기사원문보기(링크)
목포대학교 강연

사진 = 정의당 목포시당
기자회견이 끝나자마자 변화에 대한 열망이 간절한 우리 학생들 만나러 목포대학교에 왔습니다. 목포는 과거 민주노동당 시절부터 이어져온 진보의 메카입니다. 6명의 시의원을 동시에 배출해 목포시의회의 변화를 주도적으로 이끈 경험이 있고, 윤소하 정의당 비례대표 국회의원을 배출시키는 등 그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저와 정의당이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목포시의원 이현숙 후보

강연 다음으로 방문한 곳은 바로 이현숙 후보 사무소입니다. 이현숙 후보는 20년 째 중국음식점을 운영하면서 짜장면보다 길고 맛있는 사랑을 이웃들에게 베풀어왔습니다. 노인, 길에서 생활하시는 분, 아이들, 소외된 이웃이 식당을 찾으면 무상으로 음식을 나눠왔습니다. 도움 받은 아이가 어른이 되어 이현숙 후보의 딸 결혼식에서 축가를 불렀던 적이 있을 정도로 주민 섬기기 전문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서 공직자를 해야 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내 삶이 당당한 목포를 위해 이현숙 후보를 크게 써주시기 바랍니다.
목포시의원 강신 후보

목포시 시의원 강신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왔습니다. 강신 후보는 현재 정의당 윤소하 국회의원 지역 비서관으로 일하고 있고 9대 목포시의원으로 목포시민을 위해 일한 바 있는 검증된 후보입니다. 세월호가 거치되어 있는 신항에 살다시피 하며 국정농단의 비리를 밝히는데 일조한 바 있고 촛불 이후에도 공직에서 노동자와 소외된 계층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꼭 필요한 후보입니다.
전남도의원 박권철 후보

목포의 마지막 일정으로 방문한 곳은 실력파 박권철 후보 사무소입니다. 제가 알기로 박권철 후보는 1989년 대학생 시절 목포대학교에서 민주화 운동으로 수배된 적 있습니다. 대학 졸업 후에 평범한 직장생활 하면서도 현장을 떠나지 않은 행동파이고 민주노동당 시절부터 진보정치를 위해서 필요한 곳에서 최선을 다해 일해 왔습니다. 박권철 후보는 실력있고 뚝심있는 후보입니다. 목포가 그동안 우리 박권철 후보를 잘 키워주셨고, 목포와 전남을 위해 이제 이 분을 크게 쓸 때가 됐습니다.
광주/전남에 출마한 우리 정의당 후보들이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내 삶이 당당한 광주/전남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원문보기(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