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거] 정의당 공직후보자 선출선거 온라인투표 참여방법 및 FAQ 안내

제7회 동시지방선거 정의당 공직후보자 선출선거 온라인투표
 

투표기간 : 2018년 4월 18일(수) 09:00~21일(토) 18:00까지
(* 단, 현장투표없이 22일까지 온라인투표를 진행하는 경우 22일(일) 18:00까지)

투표사이트 : http://vote.justice21.org 클릭 


투표율 확인페이지(광역비례 선거 기준-전남.울산 제외/1시간 단위 갱신)
:
http://www.justice21.org/newhome/main/voteinfo_result_jisun.html
 클릭 








 

위 화면은 지난 대선후보자 선출선거 온라인투표 화면을 이용하여 안내한 것이니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투표 본인인증방법 안내]

※ 본인확인 인증방법은 서울신용평가정보서비스(SIREN24)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본인확인 인증비용은 모두 무료이며, 입력하신 정보는 본인확인용으로만 사용됩니다.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 해당 통신사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전송받아 본인인증을 받는 방식입니다.
- 투표인증번호가 오지 않을 경우에는 투표인증번호를 발신하는 번호인 '1577'이 스팸차단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투표인증번호가 오지 않을 경우 통신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시어 잠시 스팸차단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통신사 스팸차단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1588, 080, 060 등과 함께 15**도 함께 차단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특별주의사항 : 인증과정에서 나오는 체크박스 중 ‘□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선택]’은 본인인증을 대행하는 통신사 측의 문제로 선택 시 월정액 1,100원의 부가서비스에 가입되니 필히 체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 본인인증시 통신사별로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빨강색으로 표시한 휴대폰번호보호 수신동의[선택] 항목은 필수사항이 아닌 선택사항입니다.
- 선택사항을 제외한 네 항목만 체크해도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 [통신사별 선택사항 명칭] :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SKT) / 휴대폰번호보호 수신동의(KT) / 본인확인 알림 수신동의(LG)
선택사항의 체크박스에 체크하시면 매달 1,100원이 통신비에 부과됩니다.
- 이는 우리 당의 투표관리시스템과는 무관하게 본인인증을 대행하는 통신사 차원의 문제입니다. 투표관리시스템은 통신사에서 본인인증을 해주는 것을 확인할 뿐, 인증 과정은 통신사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 본인이 약관에 동의한다고 체크하는 이상 본인의 책임이 되니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체크를 하고 투표하신 분은 해당 통신사에 연락하셔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일회성이 아니라 다달이 부과되는 것이니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타인명의휴대폰 인증
- 부득이하게 타인 명의의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당원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선거인명부에 등록되어 있는 휴대폰 번호로 2회에 걸쳐 인증을 진행합니다.
- 선거인명부에 등록되어 있는 휴대폰번호와 실제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가 다를 경우 실제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로는 본인인증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 인증
- 일부 신용카드만 본인확인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용 가능한 신용카드는 신용카드 인증단계에서 '카드종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국민, 삼성, 현대, 시티, 신한 카드는 인증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해당 신용카드사의 정책에 따른 사항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범용공인인증서 인증
- 본인명의의 개인용 범용공인인증서를 통하여 본인인증을 받는 방식입니다.
- 은행/금융기관에서만 사용하는 은행용공인인증서 및 법인용 공인인증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메일 인증
- 이메일 인증은 해외에 거주하는 당원들에 한해 이메일인증 방식의 투표를 할 수 있으며, 해외에 체류하고 있는 당원의 경우 지난 4월 13일(금)까지 이메일인증을 신청한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지메일의 경우 발송되는 인증번호가 스팸편지함에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메일 로그인 후 좌측 하단에 ‘더보기’ 메뉴를 클릭하신 이후 스팸편지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타
- 본인 인증과정에서 “응답시간이 지났습니다.”라는 멘트가 뜰 경우 F5 버튼을 누르거나, 새로고침을 한 이후에 다시 본인인증을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계속해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도구-인터넷 옵션-검색기록을 여신 후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을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변경한 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 일부 웹브라우저의 경우 인터넷 환경에 따라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동일한 문제가 지속될 경우 구글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 등을 이용해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투표 FAQ]

Q : 온라인투표시스템에 로그인하려고 하는데 “정의당 당원이 아닙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A : 선거권이 있는 당원이 해당 메시지가 나올 경우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웹 브라우저의 설정메뉴에서 개인정보보호를 선택하고, 쿠키 허용을 체크해주세요.
 
Q : 온라인투표를 하려고 하는데 제 명의로 된 휴대폰과 신용카드가 없어요. 어떻게 하죠?
A : 휴대폰과 신용카드가 본인 명의가 아닌 경우 본인인증 메뉴 중에서 “타인명의휴대폰”을 선택하면 선거인명부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Q : 회사에서 온라인투표를 하는데 몇 명은 투표를 했는데 저는 투표를 할 수 없다고 하네요. 왜 그런가요?
A : 회사 및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의 IP가 동일한 경우가 있습니다. 동일 IP의 경우 4회까지만 투표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의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으로 투표를 해주세요.
 
Q : 온라인투표를 진행하다가 중간에 컴퓨터가 꺼져버렸어요. 다시 투표할 수 없나요?
A : 온라인투표 중 로그아웃되는 경우 ‘기표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투표로 인정됩니다. 단, 확인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로그아웃된 경우에는 처음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 온라인투표를 완료했는데 다시 접속할 수 있나요?
A : 투표를 모두 완료하신 경우 온라인투표시스템에 다시 로그인할 수는 있으나, 투표에 참여하실 수는 없습니다.
 
Q : “이미 투표하셨거나 진행되는 투표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A : 투표를 완료하셨거나, 이번 제7회 동시지방선거 정의당 공직후보자 선출선거의 선거권이 없는 경우 이런 메시지가 나옵니다. 선거권 여부를 확인하시려면 소속 광역시도당으로 문의하셔야 합니다.

참여댓글 (0)
  • 정의당 당원으로 가입해주세요
    노동의 희망 시민의 꿈, 정의당의 당원이 되어주세요.
    새로운 진보정치의 미래, 여러분의 손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당원가입 당비납부 당비영수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