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당 뉴스레터(정의당)
  • 당 뉴스레터 제31호


 

당 뉴스레터 제31호
2018. 5. 9(격주발행)



 

 

 

노동이 당당한 나라 시즌 2 ‘갑질과의 전쟁’ 발대식




우리가 일하고 있는 현장에서 노동자들도 정당한 인격적 대우를 받을 수 있는 ‘노동이 당당한 나라’를 만들지 않고서는 평화가 정착될 수 없다는 절박한 심정을 안고 이 자리에서 이제 정의당은 ‘물컵폭력갑질, 80년 무노조 갑질, 채용비리갑질’ 이 3대 갑질과의 전쟁을 선포합니다.


>>바로가기



 

한진그룹 황제-갑질경영 규탄 정당연설회




지금 수많은 법률 개정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재벌기득권에 기생하고 있는 국회에서는 상법개정안 조차 다뤄지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정의당부터 나서서 모든 특권을 일소하고 대한민국의 청년, 아이 키우는 부모님들 가슴에 대못 박히는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나서겠습니다.

>>바로가기



 

이정미 대표, 남북정상회담 ‘판문점 선언’ 관련 메시지




오늘 회담에서,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핵 없는 한반도 실현 목표를 분명히 하여, 세간의 우려는 불식됐습니다. 북한은 비핵화 조치를 성실히 이어가고, 국제사회가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우리 정부는 외교적 노력을 전개해 가기를 바랍니다.

>>바로가기



 

삼성 노조파괴 진상규명 국정조사 추진 기자회견




2016년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에 대한 국정조사가 낡은 대한민국을 넘어서는 문을 열었습니다. 2018년 삼성의 무노조 경영을 종식시킬 이번 국정조사가 새로운 대한민국을 가는 문을 활짝 열 것입니다. 무노조 경영이 종식되고, 노동자를 파트너로 인정한 삼성은 국민으로부터 신뢰는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바로가기



 

지방선거-정국현안 관련 기자간담회




정의당은 8개 광역단체장 선거에서 의미 있는 득표로 존재감을 확인할 것입니다. 수도권과 영남의 진보구청장을 반드시 재탈환하고, 두자릿 수 정당지지율을 기반으로 다수의 광역의회에 당선자를 내어서 전국의 대다수 기초의회에 입성할 것입니다. 지방자치를 개혁하고 우리정치를 바꾸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정의당에 대한 많은 관심과 지지를 요청 드립니다.

>>바로가기



 

세계 노동자의 날 128주년




정의당의 꿈은 ‘노동이 당당한 나라’이다. 대한민국 노동자들이 제 목소리를 내기 위해 풀어야할 과제는 아직도 너무 많다. 정의당은 노동자들의 곁에 서서 사력을 다해 노동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꿈꾸며 스러져간 노동자들이 보여주었던 불굴의 의지를 언제나 가슴 깊이 새길 것이다.


>>바로가기



 

국민행복농정연대 정책협약식




국민의 기대치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정의당부터 농지에서 식탁까지 안전한 먹거리를 확보하는 제도적 시스템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바로가기



 

지방선거 중소상공인·지역경제 분야 공약 발표




이제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숨 쉴 여력을 주어야 합니다. 비정상적인 갑·을 관계를 정상화하고 거대 자본을 이용한 불공정 거래행위를 뿌리 뽑아야 합니다. 대기업들에 의해 훼손되고 있는 골목상권을 살려서 지역경제의 활력을 되찾아야 합니다. 중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살리는 일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내수 경제를 진작시켜 한국 경제의 잠재력을 키우는 일입니다.



>>바로가기



 

지방선거 교육 공약발표




많은 이들이 교육의 변화를 요구합니다. 그 교육의 변화의 목적은 단연코 사람 그 자체여야 합니다. 변화에 순응하지 않고, 미래사회 변화를 만들어낼 역동적인 사람을 키워내는 것, 그것이 정의당의 교육혁신 목표입니다. 정의당은 학교뿐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들을 돌보고, 교육을 혁신하며, 결과까지 책임지는 정의로운 교육을 일구겠습니다.



>>바로가기



 

노동선본 발족 및 노동분야 지방선거 공약발표




노동은 정의당이 가장 잘 알고, 가장 잘 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새롭게 변화하기 위해 노동이 가장 먼저 바뀌어야 합니다. 지역에서부터 노동이 당당해진다면, 대한민국은 노동이 당당한 나라가 될 것입니다. 정의당이 이번 지방선거에서 꼭 그렇게 만들겠습니다.

>>바로가기

 

 

1. 노회찬 원내대표
- “경남지역 도시가스 요금 추가인하 가능성 열렸다”



노회찬 원내대표가 공개한 산업통상자원부의 <도시가스 공급비용 산정 합리화 추진계획(이하 ‘추진계획’)>은 노회찬 의원이 2016년 6월 감사원에 감사를 촉구한 결과와 2017년 들어 도시가스 소매요금 산정기준에 관한 정책연구와 정책토론회를 통해서 마련된 ‘도시가스 소매요금 산정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내용을 일부 반영해 마련되었습니다.

>>바로가기



 

2. 윤소하 원내수석부대표
- "목포-영암 고용위기지역 추가지정 환영"



대불국가산단이 자리한 전라남도 영암군과 목포시가 조선업 불황에 따른 지역 경제 침체와 일자리 문제가 심각하기 때문에 하나의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될 필요가 있다고 지속적으로 제기해왔습니다. 지난 3일 목포-영암이 고용위기지역으로 추가지정되어 목포와 영암지역 노동자와 주민은 대부를 포함한 정부의 각종 고용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관련 예산의 조속한 집행과 향후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인 정책/재정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바로가기



 

3. 김종대 원내대변인
- 4.27남북정상회담과 한반도 비핵화·평화체제 토론회 개최



지난 27일 열린 남북정상회담과 한반도 비핵화, 평화체제의 의미를 논의하는 토론회가 30일 국회에서 열렸다. 김종대 정의당 의원과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30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4.27 남북정상회담과 한반도 비핵화·평화체제 토론회'를 개최했다. 판문점 선언의 의미와 북한의 비핵화 전망, 종전협상 후 평화체제 가능성 등에 대해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

>>바로가기



 

4. 추혜선 의원
- "중소상권이 체감할 수 있는 카드수수료 인하 대책 필요"



카드수수료율은 우리 사회의 민주주의와 공정성을 보여주는 바로미터입니다. 정의당 중소상공인·자영업자위원회는 이런 의미에서 4월 26일 <제발 좀 내립시다 카드수수료!> 토론회를 열고 중소상공인·자영업자와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 대안을 모색했습니다. 카드수수료율을 1%대로 낮추자는 정의당의 오랜 공약을 실현하여 중소상인들이 처한 어려움을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바로가기



 




 

 

팟캐스트 '유유상종' 21화




>> 팟빵 바로가기
>> 아이튠즈 팟캐스트 바로가기



 

 

대한항공 청문회 국민청원 릴레이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이 약 1년간의 병가를 마치고 업무에 복귀합니다.
대한항공 노동자들도 촛불을 들었습니다.
‘대한항공 국회 청문회’ 청원 서명으로 함께 해주십시오.

>>온라인 서명하기




 

6.13지방선거 정의당의 목표는 자유한국당을 이기는 것








 

특검하려면 '삼성' 특검해야








 

정의당이 촉구한 '생리대 전성분 표시제' 드디어 시작됩니다








 

정의당 후원금 납부안내








 




 

 

5월 10일(목)
- 상무위원회(9:00)

5월 12일(토)
- 4기 제6차 전국위원회(14:00)

5월 14일(월)
- 상무위원회(09:00)

5월 17일(목)
- 상무위원회(9:00)

 
참여댓글 (0)
  • 정의당 당원으로 가입해주세요
    노동의 희망 시민의 꿈, 정의당의 당원이 되어주세요.
    새로운 진보정치의 미래, 여러분이 주인공입니다.
    당원가입 당비납부 당비영수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