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name in /home/justice2016/htdocs/newhome/inc/club.bbs.php on line 114
정의당 경상남도당

당직선거 출마의 변

  • HOME
  • 참여
  • 당직선거 출마의 변
  • [201111]경남도당 청년학생위원회 위원장 추천인 선출선거 후보자 정보

[경남도당 청년학생위원회 위원장 추천인 선출선거 후보자 정보]

 

기본정보

  • 성      명 : 송성준
  • 생년월일: 1996.03.27.
  • 소      속 : 경남도당 창원시 의창구 지역위원회

 

슬로건

- 경남, 다 같이 놀자!

 

약력

) 정의당 경남도당 청년학생위원장 직무대행

) 정의당 당대회 대의원

) 정의당 창원시 의창구 지역위원회 청년학생위원장

) 국가교육회의 청년특별위원회 청년·청소년 자문단

) 21대 총선 여영국 청년선대본 서포터즈

 

출마의 변 및 공약

 

[경남의 변화가 시작되었습니다]

 

존경하는 당원 여러분! 지금 경남의 변화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남도당 청년학생위원회는 제한된 인원의 청년 당원만이 참여하는 총회를 통해 위원장을 선출해 왔습니다. 이는 도당위원장이 임명하는 다른 부문위 보다는 당원의 목소리를 어느 정도 담을 수 있는 구조였지만, 여전히 많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청년학생위원장 직무대행으로서 보다 많은 청년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시간적공간적 벽을 허물기 위해 노력해왔고, 지난 1024, 경남 최초로 전 청년당원 온라인 총투표로 청년학생위원장을 선출하는 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그리고 이제 이 변화를 이어가기 위해 경남도당 청년학생위원회 위원장 추천인 후보로 출마합니다.

 

[벽을 허물고 당원들과 함께하겠습니다.]

 

저는 2016년 총선 당시 노회찬, 심상정을 보고 정의당을 선택한 지지자였으며, 노회찬 의원의 뜻을 이어가기 위해 출마한 여영국 후보에게 당비 만원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입당한 평당원이었습니다. 이후 21대 총선 여영국 청년선대본 서포터즈를 시작으로 지금은 창원 의창 청년학생위원장이자 경남청학위원장 직무대행을 맡고 있는, 그리고 6기 경남청학위원장에 도전하는 활동가입니다.

 

처음 당원모임에 나와 정의당 활동을 시작하기까지, 저는 매순간 높은 벽을 마주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존 구성원 위주의 모임과 프로그램에 거리감을 느껴 한동안 당을 멀리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그 벽을 넘고 활동을 시작한 후에도 비슷한 고민은 계속되었습니다. 당 밖의 지지자들과 활동을 하지 않지만 당비 만원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하는 당원들의 의견은 당 중심까지 전달되지 않았고, 우리가 대변하고자 하는 사람들과 정의당이 점점 멀어지는 것이 보였습니다.

 

사랑하는 당원 여러분! 우리는 당과 지지자를, 당과 당원을 갈라놓는 저 벽을 허물어야 합니다. 저는 이 벽을 허물수 있는 가능성은 오직 정의당의 청년정치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성별이든, 나이가 어떻든, 어떤 일을 하든 각자의 다양성을 존중할 준비가 되어있는 정의당의 청년정치만이 이러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저는 경남청학위를 이러한 변화의 시작점으로 만들겠습니다. 지역에서, 일터에서, 학내에서 우리가 대변하고자 이들이 더 쉽게, 더 자주, 더 재밌게 다가올 수 있는 경남청학위를 만들겠습니다.

 

[경남의 변화, 정의당 청년 정치의 변화로]

 

지금 정의당의 청년 정치는 그 어느 때보다 과감한 변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청년당원들만의 투표로 청년정의당 창당준비위원장을 선출하였으며 각 지역의 청년 주체와 함께 청년정의당의 창당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변화의 기류 속에서 경남의 변화를 담겠습니다. 경남을 변화시킬 힘으로 정의당의 청년 정치를 역동적으로 바꾸겠습니다. 저는 이를 위해 경남을 변화시킬 다음과 같은 약속을 드립니다.

 

첫째, 학생위원회의 재정비를 통해 대학의 청년들에게 다가가겠습니다.

- 경남의 중심인 창원대학교에 학생위원회를 신설할 수 있도록 조직하겠습니다.

- 신학기, 비대면 상황 등 다양한 상황에 맞는 학위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하고 이를 매뉴얼화하겠습니다.

- 개발된 학위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각 학생위원회에 15명 이상의 회원을 조직하겠습니다.

- 학위별 활동을 아카이빙하여 신입 활동가들의 가이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청년정치학교 프로그램 등 정기적 대중강연 프로그램을 신설해 보다 많은 청년들이 당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습니다.

- 청년정치학교를 정기적으로 운영하여 다양한 청년들이 정의당의 청년정치에 다가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취업, 주거, 교육 등 당 밖 청년들의 관심사에 맞는 대중강연을 기획 및 운영하겠습니다.

 

셋째, 지역 제 1의 청년정의당을 만들겠습니다.

- 기존의 경남도당 내 부문위 형태인 경남청년학생위원회를 청년정의당 경남도당 창준위로 전환하여 보다 큰 지위를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 청년정의당 창준위 운영 체계를 기존 경남청년학생위원회의 집행-운영의 이원체계를 일원화하여 신속한 창당 추진하겠습니다.

- 청년정의당 경남도당을 청년정의당 중앙당과 동시 창당을 추진하여 지역 제1의 청년정의당이 설립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경남 청년 당원 여러분!

더 넓은 경남을 위해, 더 다양한 정의당의 청년정치를 위해 함께해 주십시오.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