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게시판

  • HOME
  • 커뮤니티
  • 당원게시판
  • Q3. 은평구위원회를 갑/을로 개편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왜 개편하려 하나요?)
은평구위원회 갑/을 선거구 개편 및 은평을 선출 선거 관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Q3. 은평구위원회를 갑/을로 개편하면 무엇이 좋은가요? (왜 개편하려 하나요?)

 

A. 정의당의 당헌과 규약에 지역위원회는 본래 국회의원 선거구로 편제하는 것을 기본방향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의당 은평구위원회 갑/을 분구가 아니라 관악에 이어 서울에서 두 번째로 이제야 비로소 갑/을 국회의원 선거구로 개편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갑/을 개편에 대한 판단을 전략적으로 했던 주요한 이유도 있습니다. 바로 2022년 지방선거 전략입니다.

2018
년 지방선거 조햇님 후보 출마 (역촌 신사1) 13.8% 득표.
은평구의원 선거구 중 유일한 3인 선거구로 차기 지방선거에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0
년 총선 김종민 후보 출마 (진관동) 정당 지지율 13.93% 득표.
진관동은 지난 지방선거 당시 선거구 획정 조정 선관위안으로 4인 선거구로 초기 제안이 되었던 지역입니다.
특히 2022년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지방선거 선거구 획정 논의에서 조정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이를 통해 보았을 때 2022년 지방선거에서 은평은 (역촌 신사1), (진관) 2개 구의원 선거구를
전략지역으로 선정하고 당의 자산과 역량을 집중시켜야 합니다
.

 

하지만 정의당의 현실은 지역위원회별 1개 선거구 지원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정의당이 가지고 있는 물적 인적 자원은 현재 지역위원회별로 1개선거 지원이 가능한 것이 현실입니다.
정의당 중앙당과 서울시당의 현실과 여러 지역의 형평성을 고려할 때 이런 현실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은평은 갑/을 각 전략구를 1개씩 선정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조건과 후보군이 있는 조건에서
/을로 개편하고 2022년 지방선거 전략을 집중하는 것이 훨씬 용이하다는 판단을 하게 된 것입니다.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