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지역위원회 첫 초청 강연 김종대 의원님을 모시고 잘 치렀습니다.
1시간 30분 넘게 열강을 하시고 질의응답에도 마이크를 놓지 않으시는 의원님의 열의에 뒤풀이 예약 해 놓은 사무국장은 시계만 들여다 보며 좌불안석 했습니다. 함께해 주시고 좋은 말씀 해 주신 김종대 의원님 고맙습니다. 뒤풀이 늦게까지 당원들과 함께 해주신 것 또한 너무 고맙습니다.
무엇보다 자리를 꽉 채워서 썰렁한 강연장이 되면 어쩌나 하고 지난 1주일 마음고생 한 것을 무색하게 해 주신 강남 당원님들 너무 고맙고 반가웠습니다. 특히 처음 함께해주신 당원님들 반가웠고 앞으로도 계속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강연회 자리를 10% 이상 채워주신 동대문구 지역위원회에도 정말 고맙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오태환 위원장님 그리고 늘 마음이 쓰이는 박정일 전 위원장님과 여러 당원님들 먼 길 고맙습니다. 함께 해 드릴 기회를 주시면 강남지역위원회도 적극 함께 하겠습니다.
서울시당 김진영 국장님 함께 해주셔서 좋은 말씀 해 주시고 뒤풀이는 물론 2차까지 날을 넘기시면서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뒤풀이 자리에서 지난 모임에서 주제가 되었던 독서모임이 전격적으로 결성되어 독서모임 회장(윤혜진 당원님)과 사무총장(조민제 당원님)까지 결정하신 것 또한 반갑고 고마웠습니다. 앞으로 좋은 활동으로 당원들에게 사랑 받는 모임이 되어줄 것을 기대 합니다.
정의당에 20-30대 젊은 주역들이 많지만 특히 강남에는 출중한 분들이 많음을 어제 다시 한번 확인 했습니다. 부디 적극적으로 나서 주셔서 정의당을 그리고 강남을 나아가서 사회를 이끌어 주실 것을 기대 합니다. 첫 나들이가 상시적인 활동으로 이어지기를 소망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그리고 적극적 참여를 해 주시어 '여성위원회' 구성에 희망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전체 진행을 준비하고 특히 460명 당원들께 일일이 전화를 해서 참여를 독려해 주신 사무국장님 그리고 전화 독려를 함께해주신 여러 당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번 기회를 강남지역위원회 활성화에 적극 이어주실 것을 믿습니다. 수고해 주신 분들 다음 운영위원회 때 자리를 만들어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사무국장을 도와 행사 준비를 해 주신 사무국장 오른팔(?)님 고맙습니다. 당원 가입도 환영 합니다.
모두 모두 고맙고 이런 분위기를 이어가서 강남의 힘으로 승화 시켜주시기를 바랍니다. 새벽까지 함께하다 출근한 길이라 눈이 먹먹하지만 상쾌하고 아름다운 아침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