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게시판

  • HOME
  • 커뮤니티
  • 당원게시판
  • 김종민 서울시당 위원장, 박원순 시장-조희연 교육감 예방

 

 

김종민 서울시당 위원장, 박원순 시장-조희연 교육감 예방

 

정의당 서울시당 당내 조직 안정화...

 

11월 10일 정의당 서울시당의 당원은 4천명을 넘었습니다. 창당 후 3년이 지난 시점에 당원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서울시당의 당원 사업 및 기본사업이 안정적으로 자리잡아가고 25개 구 중 21개 지역이 창당을 완료하고 지역위원회가 편차는 있으나 지역 정치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등 당내 조직이 안정화 되고 있습니다.

 

당내 조직 안정화를 넘어 서울시정과 교육정책에도 목소리를 내자!

정의당 3기 서울시당은 4자 통합을 위한 실무준비를 해 나가면서도 본격적으로 서울시정과 서울 교육정책 등에 대해 당의 정책과 입장을 제대로 반영하기 위한 정치적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청년들과 일하는 시민들이 행복한 서울을 함께 만들어 가자...”

12일(목) 오후 서울시당 김종민 위원장과 사무처장, 정책위원장은 박원순 서울시장을 예방

했습니다. 아들 병역 의혹 논란부터 ‘청년배당’ 등 서울시가 추진하는 정책까지 시비를 걸며 박근혜 새누리당 정권과 보수세력들로부터 무차별 공격을 받고 있는 박원순 서울시장... 정의당 서울시당이 지난 지방선거 때 지지 했던 시장인 만큼 부당한 탄압에는 서울시당도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것 입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청년일자리 대책을 포함한 서울시의 주요 사업과 현안들에 대해 정의당 서울시당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해 줄 것을 요청했고 김종민 위원장은 향후 정책 제안 등을 통해 협력과 견제를 해 나가겠다고 화답했습니다. 향후 서울시와 정의당 서울시당의 상시적 정책 협의를 위한 만남을 지속적으로 갖기로 했습니다.

 

 

“서울 교육 혁신을 위해 좋은 정책을 제안해 달라...”

13일(금) 오전, 김종민 위원장과 사무처장, 정책위원장은 조희연 서울교육감을 예방했습니다. 조희연 교육감은 혁신학교 사업과 사립학교의 공공성을 강화하는 방향에서 서울 교육 혁신에 대한 의지를 밝히셨고 정의당 서울시당이 좋은 정책을 제안해 달라고 말씀하셨고 김종민 위원장은 서울시의 교육 혁신과 교육의 공공성을 높여나가는 사업 정의당 서울시당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초등학교 화장실 변기 교체사업 서울시 교육청이 검토해서 반영하겠다”

김종민 위원장은 현재 정의당 서울시당이 추진하고 있는 화장실 변기 교체사업에 대한 설명을 통해 서울시 교육청에서도 이 부분이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요청했고 조희연 교육감은 현재 서울시 교육청에서 진행중인 화장실 개선사업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초등학교 화장실 변기 교체도 함께 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김종민 위원장은 ‘누리과정’ 예산 파행 사태가 계속 반복되고 있는 문제를 언급하며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었던 누리과정 예산은 정부 예산에 편성될 수 있도록 정의당이 더 적극적인 노력을 하기로 했습니다.

 

정의당 서울시당은 서울시장과 서울교육감 예방을 기점으로 서울시정과 교육정책에 당의 정책과 입장이 더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