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원교육
  • 당비납부
  • 당비영수증
    출력
  • 당비납부내역
    확인

뉴스레터

  • HOME
  • 뉴스
  • 뉴스레터
  • 4인선거구 대폭 확대하라!<정의콕> 3월호-v40호
정의콕40호 http://pf.kakao.com/_Zlxegxd/9309573



<서울을 바꾸는 3분:김종민위원장 칼럼>
민주당 너마저

오늘은 3월 15일이다. 이 날은 2050여 년 전 로마공화정의 정치가 시이저가 부르투스로부터 암살당한 날이다. 그 날 시이져가 죽으며 외친 말이 “브루투스 너마저”이다. 이 말은 실제 역사가 아니라 이후 셰익스피어에 의해 극작 된 것이기도 하고, 실제 시이저의 암살에 대한 후대의 평가가 엇갈리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 말은 배신자를 상징하는 문장이 되어 있다. ..(중략)..

민주주의를 쪼개는 배신의 정치
서울시의회는 민주당이 압도적인 다수 의회이다. 이런 흉측한 행동을 하는 것은 결국 지방 적폐 기득권 정치를 포기하지 않겠다는 선언이다. 4인 선거구를 2인 선거구로 쪼개는 것은 민주주의를 쪼개는 것이다. 
전국적으로 기존에 있던 4인선거구 모두가 2인 선거구로 쪼개지고 있다. 자유한국당과 모든 사안에 대해 사사건건 부딪치는 민주당이 이 사안만큼은 동지가 되어 있다. 이런 행동은 촛불민심을 어기는 것 뿐 아니라 현 정부와 다른 길을 걷겠다는 배신의 정치에 다름 아니다. 
상황이 이러할진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아무 말이 없다. 배신의 정치 아이콘으로 등장하고 있다. 이제 국민들은 말한다. 

“부르투스 너마저”가 아니라 “민주당 너마저”라고




지방선거승리! 2018 서울시당 정기대의원대회 개최
11일(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의당서울시당 2018년도 정기대의원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총원 152명중 자격정지26명 (인권교육 미이수 25명, 당비미납 1명), 사고 2명(입원1, 부모상1) 124명 대상자중 91명 참석한 가운데 성원이 되어 시작한 대의원대회에서는 서주호사무처장이 진행을 맡고, 김종민 서울시당 위원장의 인사말과 참석하신 한창민, 정혜연 부대표와 신장식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창민 지방선거단장의 축사로 시작되었습니다.

안건으로는, 1. 서울시당 규약 개정의건 / 2. 2017년 결산안 승인의 건 / 3. 2018년 지방선거 기본방침 심의의 건 / 4. 2018년 상반기 사업계획 승인의 건 / 5. 2018년 예산안 승인의 건 / 6. 2018년 지방선거 특별회계 승인의 건 / 7. 지방선거 승리 결의문 채택의 건과 4가지 보고(문서대체)로 진행되었습니다.

대의원대회 결과보기 >>http://www.justice21.org/go/su/7/54003




<논평> 이명박 검찰출두는 사필귀정,단호하게 구속영장 청구하라!
‘다스는 누구겁니까?’라는 국민들의 질문이 결국 이명박 전 대통령을 오늘(14일) 검찰청 포토라인에 세우는 결과를 만들었다.

촛불시민혁명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을 탄핵, 구속시킨 후 위대한 국민들의 힘을 다시 확인하는 역사적인 날이다.

최소 100억 원에 달하는 뇌물 의혹, 다스 관련 수백억 횡령배임 의혹, 직권남용 등의 혐의가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은 사죄와 반성은커녕 여전히 정치보복 운운하며 여전히 뻔뻔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

검찰은 어떤 정치적 판단도 하지 말고 이 전 대통령 조사 후 곧바로 구속영장 청구해서 서울구치소에 수감시킨 후 본격적인 수사를 해야 할 것이다.

검찰은 국정원, 군대, 경찰까지 동원한 부정선거의 실체와 4대강, 자원외교, 방산비리 등 국민혈세 수십조를 탕진한 엄청난 범죄의 진실을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 

또한 국내는 물론 해외 곳곳에 은닉했을 것으로 보이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차명재산 단 돈 1원까지 찾아내 국고로 환수하기 위한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 

2018년 3월 14일
정의당 서울시당



정의당서울! 지방선거 출마예정자 이렇게 뛰고 있습니다!
정의당 서울시당은 2018년도 지방선거 출마예정자들의 활동을 모아 당원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정의당 서울시당 2018 지방선거 출마예정자, 이렇게 뛰고 있습니다(2018년도 2월 활동편)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후보별 자세한 활동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강남_남일/ 강동_권대훈/ 강북_김일웅/ 구로_김희서/ 관악_김수정, 박정열, 이기중, 왕복근/ 광진_빈재욱/ 노원_박미경, 주희준/ 도봉_윤오/ 동대문_오정빈/ 동작_이호영/ 마포_윤성일, 조영권/ 서초_권태훈/ 성북_주세훈/ 양천_배성용, 양성윤/ 영등포_정재민/ 은평_조햇님




공동교섭단체 관련 서울지역 간담회
공동교섭단체 관련 노회찬 원내대표 서울시당 당원 간담회를 2018년 3월 14일(수) 저녁 8시, 중앙당 회의실에서 진행했습니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 위원장 및 당원 30여명이 참여해 노회찬 원내대표로부터 교섭단체 추진과정과 이후의 계획에 대해서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서 간단한 질의 응답을 거친 후 지역의 우려와 기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약 1시간 30분간 진행되었습니다.




대학생 정치캠프 '동몽이상' 후기
서울시당 대학생위원회(준)은 양평 두다리 펜션으로 캠프를 다녀왔습니다! 캠프에는 다양한 학교에서 온 대학생 당원들이 참석했는데요, 대학생위원회(준)이 발족한 이후 첫 캠프이었던 만큼 새로운 사람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1박 2일이라는 짧은 일정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대학생 당원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다지고 앞으로의 활동들을 꿈꾸며 상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시당 대학생위원회(준)은 서울지역 대학생 당원들과 함께 즐겁고 활기찬 활동 이어나가겠습니다!




3월 신입당원교육 안내
이정미대표:촛불 그리고 2018지방선거

정의당의 신입당원이 알아야 할 모든 것
<당원탐구생활 3월>-이달의 강사: ‘이정미’ 당대표

일시: 2018년 3월 29일(목) PM 7:30 
장소: 중앙당 회의실(9호선 국회의사당역 1번출구 200m 직진, 드롭탑 건물 5층)

<프로그램>
1부: 서울을 바꾸는 시간 15분 _ 정재민 서울시당 교육위원장 :정당에 첫발을 디딘 당원과 새로운 서울을 꿈꾸는 시간 15분
2부: “촛불 그리고 2018지방선거” : 강사_ 이정미 대표
3부: 못다한 이야기는? _뒤풀이

신청방법 : 문자로 이름과 소속지역을 남겨주시거나, 위 이미지 링크로 신청
문의_박수정 교육홍보국장 010.2370.3115




내 삶을 바꾸는 선물
정치자금법 개정에 따라 11년 만에 정의당 후원회 부활
•연간 500만원 까지 후원가능
•세제혜택 : 10만원 이하(전액세액공제), 10만원 초과(15~25% 세액공제)
•다양한 후원방법 : 신용카드포인트, 휴대폰소액결제, 계좌이체, 신용카드 등

농협 301-0217-9268 -51 (예금주:정의당중앙당후원회)
https://www.chakaopay.org/support/support01




카톡친구 
http://pf.kakao.com/_Zlxegxd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https://www.facebook.com/justiceseoul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