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회의] 김○○ 당원 관련 상무위원회 입장

김○○ 당원 관련 상무위원회 입장

정의당 상무위원회는 당 대의원인 김○○ 당원이 故 김대중 전 대통령을 모욕하는 부적절한 표현으로 당원들과 국민들에게 우려를 안긴데 대해, 다시 한번 유감의 뜻을 표하며, 무엇보다 고인과 고인의 유가족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상무위원회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당직자 교육 강화, 당직자 윤리규정 마련 등에 나설 것이며, 공적 지위를 가진 당직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당의 얼굴이 되는 사람으로서 언행에 더욱 주의할 것을 당부드린다.
    
이번 사건과 관련 제주도당이 14일 사과문을 게시하였으며, 김○○ 당원 본인도 사죄와 함께 이미 대의원직에서 사퇴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사건으로 인해 당의 명예가 크게 실추되었으며, 김○○ 당원 본인도 대의원직 사퇴와 함께 당의 징계를 받겠다고 밝힌 점 등을 고려하여, 정의당 상무위원회는 김○○ 당원에 대한 당기위원회 제소를 추진한다.


2017. 7. 17
정의당 상무위원회

참여댓글 (5)
  • 망아지

    2017.07.17 14:00:08
    상무위원회 논의 구성원이 누구누구였는지 명시되어야 하는게 당연한거 아닙니까?
    이 논의결과가 어느 구성원들로 이루어진 상무위에서 결정 된 것입니까?
  • 아우토반

    2017.07.17 14:02:30
    김○○ 당원 본인도 대의원직 사퇴와 함께 당의 징계를 받겠다고 밝힌 점 등을 고려하여 .......

    자신이 징계를 받겠다고 하니 제소를 한다? 이게 말이요 막걸리요? 본인이 반성의 뜻으로 징계를 달게 받겠다고 하면, 이게 정상참작의 사유가 될 수는 있어도 어떻게 제소사유가 될 수 있는 겁니까? 그리고, 본인이 징계를 청하지 않으면 제소를 안하겠다는 거요 뭐요?

    당간부는 당의 얼굴이래메요?
    그럼, 상무위가 하는 막걸리는 이 당을 쪽팔리게 하는 거요 자랑스럽게 하는 거요?
  • 아우토반

    2017.07.17 14:29:05
    그리고 이번 사건이 김비비 개인이 우연하게 벌인 일인 것처럼 취급하는 건 대국민 사기극이 아닐가요?
    혐오행위를 일상화시킨 여성주의자들이 엄존하는 것이 이 당의 현실이고, 이런 현실이 김비비의 돌출행동으로 표면화된 것인데, 이런 사실을 정직하게 인정하고 이를 해결할 의지를 보이는게 공당에서 취할 자세가 아닐가요?
  • 힘있는 제3당

    2017.07.17 14:04:55
    우리당이 표방하는 대중적 진보정당의 대중을 부정하는 듯한 표현에 대해서도 당사자의 진솔한 해명을 촉구합니다.
  • 힘있는 제3당

    2017.07.17 14:28:02
    상무위원회가 제소해도 되겠지만, 그것보다는 당의 징계를 받겠다고 했으니 본인이 스스로를 제소하거나, 그렇게 하는 것이 잔인한 처사이지 싶으면, 저폐가 책임을 통감하면서 당사자를 제소하거나, 그것도 아니면 제주도당이 멍에를 덮어 쓰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은데. 소 잡는 칼, 닭 잡는 칼 구분해서 사용함이 어떻겠습니까? 소, 닭에 비유했다고 시비 걸지 마시기를. 개나 소나 페미니즘 외치는 세상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