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원게시판

  • HOME
  • 커뮤니티
  • 당원게시판
  • 지방선거 서울홍보사업단 노란물결 오리엔테이션 후기
17일(화) 저녁 7:30, 중앙당 회의실에서는 2018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정의당 서울시당 홍보사업단 <노란물결>의 첫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다소 부끄럽고 조심히 작은 보탬이라도 되고 싶어서 신청했다고 말씀하시는 당원들의 마음에서 이미 든든하고 힘이 납니다. 

이번 선거가 갖는 의미와 정의당의 역할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그 과정에서 홍보사업단 <노란물결>의 활약을 기대하며, 가능한 실행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는 서주호 서울시당 지방선거준비단장의 환영인사로 시작한 오리엔테이션은, 김하철 정책기획국장의 '정책브리핑'으로 주요 정책과 공약이 될 부분을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되었고, 추후 당내경선이 끝나고 본격적인 컨셉과 핵심 공약이 정해지는 대로 정책해설 지원 또한 약속했습니다.
이어 박수정 교육홍보국장이자 <노란물결>단장은 다가올 지방선거에서 토론에 기반한 정책콘텐츠의 생산과 소통, 확산과 피드백을 통한 분석의 전 과정에서 다져지게 될 팀웍을 강조한 ppt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오리엔테이션이자 첫 상견례 자리이기도 해서 서로를 소개하고 알기위한 간단한 아이스브레이크 프로그램을 진행한 후,
홍보사업단<노란물결>을 지원하게 된 계기와 하고 싶은 활동 등에 대한 이야기도 서로 나누었습니다.







기본 포맷이 제공되고 각자의 하루 일과 또는 일상을 그리며 소개하는 <네컷 만화>와 소개하는 시간

가정과 직장, 학업으로 하루하루가 빠듯한 일상이지만, 또 그 안에서 2018년 지방선거에서 정의당이 해야할 역할과 승리를 위해 스스로 결심하고 한발자국 앞으로 다가와주신 당원들의 마음이 따뜻하게 다가온 저녁이었습니다.

서울시당 홍보사업단<노란물결>은 정의당의 서울시장과 서울시의원 비례후보가 결정되고, 컨셉과 방향, 주요 핵심정책과 공약이 정리되는 동안 선거와 홍보에 관한 스터디와 토론을 하고, 이후 5월 본격적인 지방선거 홍보생산 활동에 돌입할 계획입니다.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