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 뉴스레터 제13호
justice newsletter 정의당 정기 뉴스레터
정의당 뉴스레터 제13호
2017. 8. 18(격주발행)
 



김대중 대통령 서거 8주기 공식 추모행사(8월 18일)
이미지넣기
고인의 현명한 전략과 혜안이 새로운 정부에게도 깊이 검토되어 다시 한번 한반도가 평화를 노래하고, 핵없는 한반도를 위한 프로세스가 가동되기를 기대합니다. 정의당 또한 평화정당으로서 자신의 사명과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장애등급제/부양의무제/장애인 수용시설 폐지
광화문농성 5주년 문화제(8월 18일)
이미지넣기
300명 국회의원 중 6명밖에 없는 정의당이지만, 정의당이 눈을 동그랗게 뜨고 여러분의 입이 되고, 눈이 되어 국회 안에서 싸우겠습니다. 반드시 부양의무제를 폐지하겠습니다. 반드시 장애인 등급제를 폐지하겠습니다. 반드시 여러분들이 자립생활을 할 수 있도록 수용시설을 철폐하는 싸움에 정의당이 앞장설 것 입니다.
정의당 지도부-이낙연 총리 총리공관 만찬(8월 16일)
이미지넣기
이낙연 총리와 정의당 의원들은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가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고 국민을 위한 열망을 담아 개혁을 실행하는 것이라는 데 공감했습니다.
이정미 대표, 72주년 광복절 기념 메시지(8월 15일)
이미지넣기
우리 민족은 불굴의 의지로 일본제국주의를 이기고 조국광복을 쟁취했습니다. 돌이켜 보자면 광복 72주년을 맞는 동안 우리 국민은 전쟁과 가난을 이겨내고, 민주주의를 성취하는 놀라운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 국민은 한반도에 드리운 전쟁의 위협을 스스로의 힘으로 물리치고, 통일과 평화의 한반도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정의당은 촛불의 명령인 평화와 통일의 한반도 실현에 언제나 가장 앞장서겠습니다.
사드배치 철회 기자회견(8월 15일)
이미지넣기
정의당과 성주·김천대책위원회는 문재인 정부가 한반도의 긴장완화와 평화정착을 위해 적극적 평화해법을 제시하고 주도적 역할을 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럴 때 불안한 대치상태를 벗어나 진정한 평화가 한반도에 정착될 것입니다.
사드배치 철회 정당연설회(8월 15일)
이미지넣기
8월 19일, 정의당은 8월 20일 김천에서 촛불 1주년 기념집회에 함께합니다.  당원여러분을 그곳에서 또 함께 만나고 싶습니다. 우리 성주, 김천 주민들 외롭게 해선 안됩니다. 우리 모두를 위한 길이라는것, 모두를 위한 길을 열어나가는 것은 함께 연대한다는것, 그 속에서 우리 당원들이 계속 함께해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1. 노회찬 원내대표
- 약속을 지키는 국회의원 노회찬, 지역구 창원에서 "현장중심의 정치" 강조




지난 7(화), 15일(화) 2주에 걸쳐서 방송된 KBS 창원 <감시자들>에 경남지역 대표 국회의원으로 노회찬 의원이 출연했습니다. 이 방송에서 지난 총선 공약 중 생활요금인하 부분을 지킨 것과 노사관계의 문제해결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한 결과에 대해 직접 설명하며 "국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국회의원" 을 강조했습니다.

>바로가기 클릭



2. 윤소하 원내수석부대표
-
현장의 목소리를 국회로 잇다, 국회의원 윤소하 비정규직 문제 해결에 앞서



지난 17일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 탄압하는 국립대병원 규탄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공군 체력단련실 비정규직 노조 집당입당을 이끌어냈습니다. 지난 11일 국민행복농정 긴급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국정계획 농업분야를 살펴봤습니다. 8월 11일, 8월 18일 정봉주의 정치쇼에 출연하여 국민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와 정치현안에 대해 짚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비정규직 관련기사 바로가기 클릭
>아동수당 관련기사 바로가기 클릭
 
 
 
4차 소성리 평화행동(8월 19일)
12월 17일 토요일 세종문화회관 오후3시 시국연설회 오후4시 물러나show 오후5시 촛불집회 오후 6시 30분 행진

_평화행동 본집회: 8월 19일(토) 오후3시 소성리 마을회관 앞
_촛불집회: 8월 19일(토) 오후8시 소성리 마을회관 앞


 
사드가고 평화오라(8월 19일)
12월 17일 토요일 세종문화회관 오후3시 시국연설회 오후4시 물러나show 오후5시 촛불집회 오후 6시 30분 행진

_사드반대 김천 촛불 1주년 집회: 8월 20일(일) 오후8시 김천역
북한과 미국 양자는 '말의 전쟁'을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이미지넣기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발표를 환영합니다.
근로기준법 59조 폐기를 위한 정의당 당원 전국 집회

 
사람잡는 연장근무, 근로기준법 59조 폐기를 위한 정의당 당원들의 시위가 전국 각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노동자의 희생속에 유지되어온 근로기준법 59조, 이제 폐지되어야합니다.

 
신고리 5,6호기 백지화 시민행동


당은 지난 8/14(월) 4기 제7차 상무위원회에서, <안전한 세상을 위한 신고리 5,6호기 백지화 시민행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결정했습니다. 이에 8월 17일부터 시작되는 광역 별 대책위 출범 등에 각 시도당에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정의당 텔레그램 뉴스채널 안내
정의당 텔레그램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정의당의 소식과 컨텐츠를 신속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텔레그램에서 ‘정의당 뉴스채털’을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눌러서 가입해 주시고 주위에도 알려주세요.
telegram.me/justicekr
 
8월 19일(토)
-4차 소성리 평화행동 및 촛불집회

8월 20일(일)
-김천 촛불 1주년

8월 21일(월)
-상무위원회(국회본청 223호/09:00)
-국회의장 초청 정의당 의원단 만찬(의장공관/18:30)

8월 24일(목)
-4기 1차 대표단-의원단-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15:00)

8월 25일(금)~26일(토)
-지방의원단 연수(전북 익산)

9월 2일(토)
-4기1차 전국위원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14:00)
참여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