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정치센터 3기 청년기자단] '생활정치의 달인, 일당백 엄정애 의원을 만나다' 권석환, 오공차, 김찬혁 기자

생활정치의 달인, 일당백 엄정애 의원을 만나다.

 

 

[미래정치센터 청년기자단] 경산시 최초 야당 의원, 일당백 엄정애 의원과의 인터뷰

 

새누리당 13, 정의당 1, 무소속 1

 

2016년 경산시 의회구성이다. 유일한 경산시 야당의원인 엄정애 의원은 2010년 진보신당 경산청도당원협의회 위원장으로서 당선에 성공하였고, 2014년에는 정의당 소속으로 경산시 의원 재선에 성공하였다.

 

의석은 1석이지만 일당백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엄정애 의원은 대학교 재학시절 부산영도야학교사로 활동하며 사회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1993년 진보정당추진위원회 활동으로 정치에 본격적으로 입문하기 시작했다.

대구노동자문화센터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며 노동자와 함께 희로애락을 나누었고, 2004년에는 민주노동당 경산청도지구당 사무국장을 맡게 된다. 2005년부터는 무상의료, 무상교육실현을위한 경산운동본부 집행위원장 활동을 이어나갔으며 금융채무로 고통받는 서민들을 위해 민주노동당 경산시위원회 무료 신용회복상담소장을 맡기도 했다.

 

항상 주민 곁에, 주민과 함께했던 엄정애 의원

 

2006년에는 경산시의원선거에 출마, 아쉽게 낙선을 하였지만 경산시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대구여성의전화 성교육 강사로도 활동을 하고, 이주여성 문제와 장애인 자립 생활센터 운영위원을 맡는 등 우리 사회의 뿌리깊은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 전방위로 노력하였다. 2008년 경산시학교급식조례개정운동본부 집행위원장을 맡으며 보편적 복지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앞장섰다. 결국 2010년 경산시의원으로 당선되었고, 2014년에는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발판으로 재선에 성공하였다. 엄의원과의 인터뷰는 8월 16일 화요일 오후 정의당 경산시당 사무실에서 진행되었다. 

 정의당 경산시당 사무실에서 인터뷰 중인 엄정애 경산시 의원

 

기사 더 보기

참여댓글 (0)